대외활동 · 삼성전자 / 공정기술
Q. 삼성전자 대내외활동 입력
전공수업에서 한 프로젝트같은것도 대내외활동에 입력해도 되나요?
2026.03.17
답변 8
- 하하나린0417지멘스코전무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수업시간에한건 아닙니다.
- 흰흰수염치킨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58% ∙일치회사직무
안녕하세요. 멘토 흰수염치킨입니다. 수업내에서 진행한 건 대내외 활동 아닌거 같아요 수업자체에 포함 돼 있는거니까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_^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일반적으로는 대외적으로 공모전이나 프로젝트를 한 경험이 있는 것을 적거나 학내에서 한 대회에서 수상을 한 경우에 한하여 기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학기내 수업중에 있었던 프로젝트라 하더라도 기재를 한다고 해서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 하하나린0417지멘스코전무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아니요 이건자소서내용이구 대내외할동은 아닙니다
- 좋좋다좋다삼성전자코사장 ∙ 채택률 91%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전공 수업 내용은 자소서에 적어주세요. 대내외활동은 동아리, 학생회, 경진대회, 학부연구생 등을 적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 탁탁기사삼성전자코사장 ∙ 채택률 78% ∙일치회사학교
전공수업 프로젝트는 자소서에 프로젝트 적으시면서 언급하시는 것을 추천하며 굳이 대내외활동에는 안넣어도될것같긴합니다. 그러나 수업 프로젝트에서 심도있게 깊이 다뤘다면 적어도되긴하나, 보통은 공정실습이나 학부연구생, 현장실습, 공모전 이런것들이 대내외활동입니다~
- 섬섬상삼성전자코사장 ∙ 채택률 73% ∙일치회사
전공 수업 프로젝트는 대내외활동으로 입력 하지 않는 것이 맞습니다.
- 도도다리쑥국삼성전자코이사 ∙ 채택률 58% ∙일치회사
전공 프로젝트는 일반적으로 자소서에만 쓰긴 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삼성 서류 작성시 편입 학교
안녕하세요! 현재 삼성 공정기술 지원하려고 합니다. 제가 지방대에서 A학교로 편입후 1학기 다니고 자퇴후에 B학교로 다시 편입해서 올해2월에 졸업했습니다. 지방대 >A학교(1학기 다니고 자퇴) > B학교 이 순서인데 A학교도 입력 해야 할까요??
Q. 반도체 스펙
안녕하세요, 이번에 상반기부터 지원을 해보려고 합니다. 스펙관련해서 현직자 분들께 여쭤보고 싶습니다. 현재 제 스펙은 1) 화공 3.9/4.5 (지방) 2) Adsp, 6시그마, 위험물, 한국사 정도입니다. (추가로 기사는 필기만 따놓은 상태입니다) 3) 어학 : 토스(IH) 4) 활동 : 학생회, 반도체 클린룸실습 3회, 반도체 부전공, 코멘토 부트캠프 5) 인턴 : 사기업, 연구원 (총2회) 여기서 질문이 있습니다. 한달가량 남아있는 시점에서 1) 삼성지원자는 오픽을 따는 사람이 많다보니 추가로 오픽을 준비할지, 시간을 걸리겠지만 지금부터 토익을 준비할지 조언부탁드립니다. 2) 추가로 기사자격증이나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스펙이 있으시면 조언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Q. 삼성전자 DS 하계 대학생 인턴
지원하려고 하는데 특별한 스펙(공모전 입상, 학부연구생, 외부공정실습교육 등)이 없는 상태입니다. 국숭세단 신소재이고 학점은 3.59/4.5에 오픽IH 제외하고는 특이사항이 없습니다. 냉정하게 공정기술은 어려울까요? 설비기술은 노려볼 수 있을까요? 처음 지원해보는것이라 고민도 많이 되고 어렵네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